배틀필드1 엠블럼과 메달, 도그택 / 그리고 소니 플스 골드 헤드셋

반응형

과거 얼티메이트 구매후기에 이은 포스팅.

배틀필드1 출시일은 21일, 하지만 난 얼티메이트 예약구매




참 큰일이다.

아직 엔딩을 보지 못한 게임들이 많은데 요즘은 배틀필드1 에 빠져서 다른 게임은 전혀 플레이 하지를 못하니...

회사에 와서도 뭔가 배틀필드1 다른 정보들을 많이 살펴보고 하는데 참 재미있다. 정말 너무너무 재밌다.


어쨌든, 많은 분들이 엠블렘은 설정이 안되나요? 엠블럼 어떻게 다운 받았어요? 메달은 어떻게 받아요? 하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작성해보는 포스팅.



일단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https://www.battlefield.com/ko-kr



배틀필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상단 메뉴 > COMPANION을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왼쪽에 'VIEW EMBLEMS'을 클릭하면 엠블렘 설정이 가능하고, 오른쪽 배틀필드1을 클릭하면 본인 정보 등등을 볼 수 있다.


아래에 내 전적이 아주 그냥 상세하게 나오는구만. 이렇게 본인 전적검색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흐엉 0.86이라니... 그래도 처음 시작했을때만 해도 0.22고 그랬다. 배틀필드는 처음이고 그랬으니까...

다들 용서해 주실거야...


같이 하실 분들은 아이디 보시고 친추 주세요.

대신 승률은 41퍼입니다.



일단은 엠블렘 설정으로.



엠블렘은 자기가 만들 수도 있고, 인터넷에서 공유를 받을 수도 있는데, 나는 공유 받은 엠블럼이 많음.


지금 사용하고 있는 루리웹 엠블럼은 최근에 루리웹의 배틀필드1 게시판에서 받은 건데 정말 잘 만드신 것 같다.

(루리웹은 배틀필드1 을 사면서 검색 하다가 처음 들어가 본 사이트인데 정보가 정말 어마어마한 것 같다. 좋다.)


http://bbs.ruliweb.com/game/ps/84113/board/read/9412236?

혹시나 받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까 해서 루리웹 원글 링크.



저 각시탈이나, 오른쪽 해골 마크는 외국 엠블렘 사이트에서 받았는데 여기는 조금 설정방법이 복잡하더라.

http://emblemsbf.com/



아무래도 외국 사이트다 보니 특이한 엠블럼이 많기는 하다.

야한 엠블럼도...


원하는 엠블럼을 선택하고, 안에 코드를 복사해서 엠블렘 설정 페이지의 코드 페이지에 붙여 넣어야 하는데, 유튜브 동영상으로도 나와있고 하니까 굳이 내가 자세하게 설명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다.



이렇게 설정한 엠블렘은 총 측면, 타고 있는 비행기나 탱크의 측면에 표시된다.

그리고 나한테 죽은 사람들의 하단 측면에 내 아이디와 함께 커다랗게 표시된다.

사실 이게 제일 중요하지.




그리고 다음으로 내가 굉장히 힘들게 힘들게 획득하고 있는 메달. 그나마 이번 주 메달은 좀 나은 편이었지.

저번 주는 스나이퍼로 탱크를 부숴야 했다. 매 주 4개씩 도전 할 수 있는 메달이 바뀌는 것 같다.


내가 획득한 메달은 메딕 병과로 딸 수 있는 메달.


20킬을 셀프-로딩 라이플로 달성해라.

10헤드샷을 달성해라.

죽지 않고 5킬을 달성해라.


개인적으로 헤드샷이 시간이 좀 오래걸렸고, 죽지 않고 5킬을 달성하는 게 굉장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자꾸 4킬을 달성하면 죽더라고.


분명히 4킬 따면 총 데미지가 하락하거나 자동 스팟 찍히는 기능이 있다!!!



고생해서 딴 만큼 굉장히 기분이 좋았던 메딕 메달.

다른 메달들도 많이 모으고 싶다.


근데 찬찬히 살펴보니까 이 메달이 은근히 트롤짓을 유도하더라고.

메딕인데 수류탄으로 20킬을 달성해야 한다거나... 수류탄 들고 게임 들어가면 치료나 소생 둘 중 하나는 못할텐데?




그리고 이건 이번에 같이 얻은 도그택들(Dog Tags). 참고로 우리나라 말로는 군번줄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군번줄을 보고 개목걸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미국에서 건너온 문화였나?


어쨌든 다른 사람들은 항상 금메달인데 나 혼자 동메달이라 씁쓸한 마음이 항상 있었는데, 나도 드디어 앞, 뒤 금메달이다.

앞 면은 메딕 메달을 따서 받은 도그택이고.



뒷 면은 메딕 무기인 몬드라곤으로 100킬을 달성해서 받은 도그택이다.

다 모으려면 얼마나 걸릴까?




마지막으로, 배틀필드1은 스쿼드(Squad)라고 해서 5인 1분대의 재밌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분대는 분대원의 자리에 리스폰을 할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5명이 계속 뭉쳐서 행동을 하게 되는데 이게 엄청 재밌다.


게임 옵션으로 봐서는 분대 음성채팅도 있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고.

나는 루리웹에서 친추를 많이 주고 받아서 최근에는 루리웹 분들이랑 파티를 맺어서 같이 분대 플레이를 즐기고 있다.



그리고 음성 채팅을 위해 구입한, 우리나라에서는 소니 골드 헤드셋이라고 알려진 '와이어레스 서라운드 헤드셋'.

일본은 이제 다음 버젼인 '프리미엄 와이어레스 헤드셋'을 11월 10일 출시한다고 하던데, 좀 더 기다리고 살까 하다가 가격이 너무 비싸서.


게다가 나는 3년 전 쯤에 큰맘 먹고 구매한 좀 비싼(오로지 나의 기준에서) 헤드셋이 있어서 전혀 구매할 생각이 없었는데, 웃기게도 소니 헤드셋임에도 불구하고 플스랑은 연동이 안되어서... 너네 좀 너무하는구나? 소니.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아마존 포인트랑 이것저것 하니까 가격이 꽤 저렴해지길래...겸사겸사해서 또 구입.


마이크가 달려 있고 무선이라서 엄청 편하다.

음질도 가상 7.1채널? 뭐 가상은 뭐고 어떤건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소리가 굉장히 입체감 넘치게 바뀌기는 했다.


가격에 비해서 굉장히 좋기는 한데, 개인적으로 배터리가 좀 짧은 듯.(6시간이라고 들었음.)

하지만 뭐...가격이 엄청나게 비싼 고급 헤드셋도 아니고, 그러려니 한다.

충전 하면서 사용도 할 수 있으니까


뭐. 게다가 배터리를 제외하고는 모든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무조건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