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드바, 네이버 블로그 / 인스타그램 연동, 위젯, 배너

반응형

내 블로그의 사이드바에는 인스타그램 사진이 연동되어 있는데, 자동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수동이다.

(모바일의 경우는 사이드바가 아래쪽으로 옮겨가기 때문에, 화면을 제일 밑으로 내려보면 인스타그램이 나옵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안 나옵니다.)


처음에는 자동 연동으로 하려고 우리 회사의 웹디자이너 분이랑 같이 엄청 이것저것 시도를 많이 해봤는데 결과는,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직접 만든 웹디자이너분의 블로그에는 자동 연동이 되었고 나는 불가능했다.


그래서 다음 방법으로 찾은 게 바로 이 수동으로 사진을 연동 시키는 방식.

근데 인스타그램의 공식 기능을 사용하는 방식이라 굉장히 쉽고, 또 굉장히 깔끔하다. 대신 원하는 사진을 올릴 때마다 새로 연동을 해줘야한다. 근데 전혀 어렵지 않다, 1분이면 충분.




먼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접속한다. 그리고 본인이 블로그 연동하고 싶은, 붙이고 싶은 사진을 하나 클릭.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면 이런 버튼이 나오고, 여기서 퍼가기를 누르면...



이렇게 이 사진을 퍼갈 수 있는 HTML코드가 나온다. 

나는 아래에 문구 포함 기능을 해제해서 사진만 연동된다.



그리고 이걸 네이버 블로그의 HTML을 쓸 수 있는 부분, 혹은 포스팅 작성 화면에 붙여넣기만 하면 끝이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사이드바에도 붙여 넣을 수 있는데, 먼저 플러그 인을 적용해야한다.



플러그인이 여럿 있는데, 이 중에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활성화한다.



그럼 사이드바 설정 화면에서 이런 버튼이 뿅 하고 나타나는 데...



이렇게 붙여 넣으면 끝이다.

그리고 원하는 사이드바에 적용.



엄청 깔끔하게 나오고, 반응형이기 때문에 크기도 모두 알아서 조정해준다.



포스팅에는 이런 느낌으로 나온다. 반응형이라 피씨에서는 엄청 크게 나오네. 이게 아마 최대 사이즈인 것 같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