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의 유명한 식빵 전문점, 야쿠인 빵집 무츠카도(むつか堂)

반응형


 후쿠오카에 방문하는 한국분들한테도 굉장히 유명하다고 하는 식빵 전문점, 야쿠인의 'むつか堂' 입니다. 종이백이 귀엽귀엽.


http://mutsukado.jp/


 가게 이름인 '무츠카도(むつか堂)' 는 사실 '육거리(六つ角)'와 발음이 똑같습니다. 실제로 빵집이 위치하는 곳도 야쿠인 육거리구요. 아마 야쿠인 육거리에 빵집을 만들면서 기발한 이름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나온 이름이 아닐까요?


 일본은 찾아보면 이런 이름이 많더라구요. 모서리에 있는 가게를 보면 '카도야(角屋)' 라는 곳이 많은데, 이 카도야를 번역하면 '모서리 가게' 라는 이름입니다. 말장난 문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하카타역의 아뮤플라자에도 지점이 있다고 하네요. 근데 거긴 육거리가 아닐텐데..? 흠흠




 저는 사실 야쿠인에 이런 유명한 빵집이 있다는 걸 몰랐는데, 여기서 일하는 일본인 친구가 있어서 처음으로 여기 식빵을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후쿠오카의 TV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이곳저곳 입소문을 많이 타서 항상 대기열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혹시나 해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더니 벌써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더라구요. 도대체 다들 어디서 그런 정보를 얻으시는건지..? 신기할 따름.



 철을 달궈서 찍어주는 도장? 이 굉장히 유명하다고 하네요. 귀여운 식빵 그림과 'パン屋 むつか堂(빵집 무츠카도)' 라고 적혀있네요.



 일본은 보통 一斤으로 식빵을 판매하고 구매하는데, 무츠카도에서는 이 식빵 한 근이 무려 350엔이나 합니다. 저렴한 식빵의 경우는 편의점이나 일반 슈퍼에서 100엔 정도로도 구매할 수 있는데, 350엔이면 꽤 비싼 가격이죠.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그렇게 많이 오는 이유가 뭘까', '그냥 일시적인 방송 효과 같은 것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선물 받은 식빵 봉투를 열었는데, 순간 고소한 식빵 냄새가 방에 진동을 하더라구요.


 '아... 맛있겠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저는 한 근을 4조각으로 자른 식빵이라 식빵이 엄청 두껍습니다. 참고로 6조각으로 자르면 우리나라의 식빵이랑 비슷한 두께가 되는 것 같더라구요.


 버터나 마가린을 올리고 오븐이나 토스터에 구워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은데, 저는 급한대로 손으로 찢어서 우유랑 같이 조금만 먹어봤습니다. 감상은... 먼저 식빵이 엄청 묵직합니다. 편의점이나 슈퍼에 파는 그런 구멍 숭숭난 식빵이랑 식감이 전혀 달라요. 진짜 쫀득쫀득 부들부들? 식감 뿐만이 아니라 맛도 마찬가지로 일반 식빵보다 훨씬 고소하고 찐합니다.


 방문하는 손님들의 대부분이 매일 혹은 이틀 간격으로 오는 주부분들이라고 하던데 이해가 될 것 같기도 하네요. 여기 식빵을 먹다가 다른 곳에서 식빵을 사먹으면 뭔가 허전할 것 같아요. 빠져들 것 같은 맛입니다.




 이건 무츠카도에서 식빵을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제가 번역한 겁니다. 친구가 한국 사람들이 많이 오는데, 한국어로 되어있는 안내문이 없다면서 안타까워 하는 것을 보고 나름대로 번역을 해 보았습니다.


 사실 이쪽 페이지는 너무 어려운 표현이 많아서 의역을 굉장히 많이 했습니다. 본래 적혀있는 내용을 그대로 직역하자면, '희미하게 달콤하고, 실크처럼 부드러운 식감. 이유 없이 비싼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안심 /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한 재료들을 절묘한 밸런스로 조정하여, 희미하게 달콤한 향이 나는 실크같은 식감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입니다.



 식빵 보관 방법도 뒤쪽에 적혀있더라구요. 랩으로 한 번 감고, 밀봉할 수 있는 봉투에 넣어 냉동보관. 먹을 때는 자연 해동 또는 오븐 토스터에 바로 구워서 먹고, 오래 보관해서 건조해 졌을 때는 물을 묻혀서 구우면 맛있다고 적혀있습니다.


 냉장 보관은 식빵이 열화하기 쉬운 조건이라면서 무조건 냉동 보관을 하라고 적혀있습니다. 상온에서는 다음 날까지 다 먹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던데, 그런 얘기는 여기에 안 적혀있네요.


 식빵 뿐만이 아니라 오렌지 식빵이나 휘난새, 우유빵도 엄청 유명하다고 하던데 다음에 친구 얼굴도 볼 겸 한 번 찾아가 봐야겠네요.

 맛있겠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