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같이 6 한글판 출시 취소 / 일본 발매일과 가격 / 스토리가 아침드라마

반응형


한글판은 발매가 중단 되었습니다.







일본 PSN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체험판을 다운 받을 수 있지만, 전부 일본어다 보니 게임 진행이 좀 어려운 분들이 많을 것 같다.


그래서 일단 가장 먼저, '용과 같이 6'가 어떤 게임인지 알 수 있는 공식 게임 트레일러.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게임 엔진을 바꿨다는 부분이랑, 1인칭 시점이 가능하게 바뀌었다는 점?


그나저도 이번에도 역시 미니게이.... 야구 게임 수준보소ㅋㅋㅋㅋ

미니게임에 대해서는 아래 펼치기를 통해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다.

스샷이 너무 많아서 접어두었음...






http://ryu-ga-gotoku.com/six/

공식 홈페이지 URL입니다.

포스팅에 쓰인 사진들도 모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용과 같이 0, 맹세의 장소' 한글판이 11월 17일 발매되어 우리나라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와중에, 일본은 다음 달 12월 9일에 '용과 같이 6, 생명의 시' 가 나온다. '엥, 6가 출시되고 있는데 0?? 엄청나게 늦네??'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런게 아니라 원래는 일본에만 출시할 예정이었던 용과 같이 시리즈가 뜬금없이 해외에서 화제가 되고 인기를 끌게 되니까, 뒤늦게 평가가 좋았던 용과 같이 1과 용과 같이 0 한글판을 출시하고 있는 것이라고 한다. 


6도 한국판 출시확정되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아직까지 발매일이 언제인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2~3달쯤 걸리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추측 해본다.


참고로 용과같이 6, 일본 정가는 8,845엔.

엄청 비싼 것 같은데, 일본은 게임 소프트 가격이 다 이렇게 비싸다. 이게 한국에 들어가면서 저렴해진다. 듣기로는 각 나라의 물가와 시세에 맞춘다고 하던데... 그래서 소니 PSN이 외국계정으로 뭔가를 결제하기가 힘든가보다.



http://ryu-ga-gotoku.com/six/story/


용과 같이 0의 경우는 1988년 일본 버블 경제 시기의 카무로쵸(카부키쵸)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반면에, 용과 같이 6는 키류의 나이가 40대인, 2016년의 카무로쵸와 히로시마가 배경이라고 한다. 위 사진이 40대의 키류 카즈마.


...?

40대 맞아요...?



그나저나... 용과 같이 6, 용과 같이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최종장이라 그런지, 스토리가 굉장히 특이하다.


용과 같이 극에서 꼬꼬마였던 100억 소녀 하루카가 20살이 되어 아이돌이 되고, 실종이 되었다가 뺑소니를 당해 의식불명이 되어 겨우겨우 다시 돌아왔는데, 이번에는 아버지가 누군지 모르는 갓난아기가 옆에 있다. 그리고 '사와무라 하루토' 라는 갓난아기의 이름만 가지고 하루카가 히로시마에 있었다는 소문에 의지해 히로시마까지 애기 아빠 찾으러 키류가 간다는 것이 주된 스토리.


1. 하루카는 아이돌이다.

2. 그런데 실종되었다.

3. 뺑소니를 당했다.

4. 의식불명 상태로 돌아왔다.

5. 옆에 갓난 아기가 있다.

6. 아빠가 누구인지 모른다.

7. 하루카가 히로시마에 있었다는 소문.

8. 히로시마에 애아빠를 찾으러 간다.


...?

얽히고 설키고. 그나저나 이번에 등장한다는 중국 삼합회한국 진권파는...?




딱히 일본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더라도 어디선가 한 번쯤은 본 기억이 있을 것 같다. 워낙 유명한 사람이라서..

일본의 영화 감독, 영화 배우 키타노 타케시. 카리스마 있는 역활로 자주 출연하던데 이번 용과 같이 6에 나온다.


유튜브 동영상에 '키류, 니가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을 나는 알고있다.' 라는 대사가 있는 걸 보면 꽤 중요한 역활인 것 같다.

그래서 애아빠 누구...?



게임이랑 완전 똑같이 생겼죠?!

인터뷰 내용은 '꽤 수준 높습니다.', '내가 너무 튀지도 않고, 묻히지도 않게 딱 잘 만들어졌다.', '다음 작품부터는 내가 주역을 맡을 수 있기를 바란다. (농담).'.



그리고 또 한명의 유명 배우 후지와라 타츠야.

우리나라에서는 배틀로얄이랑 영화 데스노트 주인공으로 유명하지 않나?



인터뷰 내용을 가볍게 번역하자면 '대본 양이 엄청나서 깜짝 놀랐다.', '스토리 구성이 정말 엄청나다.'.




마지막으로 마키 요코. 굉장히 매력있는 배우분이시다.

영상 내용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스낵바 마마 역활에 굉장히 감정이입 했었다.', '목소리가 저음이라 연기하기 어려운 부분이 조금 있었다.'.


이 세 분 말고도 많은 배우들이 등장하는데, 사실 내가 아는 사람들이 이 세 명 뿐이라서...



아,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사람이 연기하는 건 아니지만, 우리나라의 조직 폭력배 진권파가 용과 같이 시리즈에 등장한다.



한국 조폭 한준기 역활의 나카무라 유이치, 일본 성우.

'중간중간 한국어로 말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 부분이 굉장히 어려웠다.' 고 하시네.

참고로, 예상외로 게임이 잘 팔리고 있는 아시아 시장을 위해서 한국 조폭과 중국 삼합회를 넣었다고 인터뷰에 적혀있더라.



야쿠자, 조폭을 너무 미화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좀 있기는 하지만...

어쨌든 참으로 기대되는 게임이 아닐 수가 없다.


ps. 하루카한테 무슨 짓을 한거냐고 계속 까이고 있는 용과같이 6 관계자분들... 힘내세요.

ps. 근데 꼭 그래야만 했냐?!



일본의 경우는 한정판 PS4도 나옵니다.

비록 슬림이지만...가격이 의외로 저렴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